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도행전 20장 22-24절 열심을 넘어 사명으로 감당하라

by rabah153 2024. 7. 1.

성경 : 사도행전 20장 22-24절 

제목 : 열심을  넘아  사명으로 감당하라

 

- 목차- 

1.  기도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2. 믿음의 눈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 사도행전 20장 22-24절   열심을 넘어 사명으로 감당하라 동영상 

 

 

 

 

 

 

사도 바울은 그 자신의 생명까지도 복음을 전하는 이에 아끼지 않겠다고 고백합니다. 

사명이기 때문이에요. 자기 열심은 상황과 환경이 달라지게 되면 변합니다.  그러나  사명은 어떠한 어려움의 상황 속에서도 끝까지 감당하게 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복음전도는 우리의 열심을 넘어 사명임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복음을 사명으로 감당하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어떠한 모습이 필요할까요? 

 

 

1.  기도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윌리엄 캐리 선교사님은 아브리안 저리슨 선교사님에게 3차례 죽음의 위협을 당함과  선교를 방해하는 인도 정부의 악행과  선교 도구들과 서류들이 불탄 화제의 사건을 이야기하게 됩니다.  이 이야기를 들었던 아브리안 저리슨 선교사님은 "어떻게 이 많은 역경들을 견디며 이러한 찬란한 선교의 역사 하나님의 역사를 이룰 수 있었습니까? "라고 묻습니다. 
 윌리엄 캐리 선교사님은 자신이 살고있는 집 정원 뒤편 움푹 파여진 곳을 보여 줍니다. "여기가 나의 예배 장소이며 나의 기도의 자리입니다. 나는 매일 새벽 5시에 이 자리에 나와 하나님께 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세상을 바라보며 하나님과 대화합니다. 일과를 마치고 저녁 식사를 하면 성경을 가지고 다시 이 자리로 오게 됩니다. 결국 윌리엄 케리 선교사님이 그 어려운 역경과 환경 속에서도 선교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었던 것은 은밀한 기도의 시간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복음을 전하는 일이나 선교 하는 일은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누구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입니까? 하나님의 힘!  하나님의 능력으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결코 인간의 힘으로 이룰 수 있는 일이 아니고 하나님의 일하심으로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하나님께 부르짖는 자들을 통하여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에요. 그래서 성경은 우리에게 부르짖으라 라고 말하고 있어요. 
그러므로, 우리 사랑하는 모든 성도들이 새로운 7월은 우리에게 주신 사명 복음  전도의 사명을 위하여 기도하고, 그리고 선교의 사명을 위하여 더 기도함을 통하여 우리 학성교회가 그리고 이 자리에 앉아있는 우리 모든 우리 성도들이 이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는 복음 전도자로 그리고 그 복음의 영역을 세계 가운데 넘치게 확장해 나가는 그 선교의 사명을 아름답게 이루어 갈 수 있는 믿음의 주역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드립니다. 

 

 

2. 믿음의 눈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사도바울이  복음을 전하는 일을 위하여 자신의 생명까지도 내 놓을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눈 즉 믿음의 눈으로 바라봤기 때문이에요. 사도 바울은 분명히 믿습니다. 무엇을 믿습니까? 어려운 환경이 나에게 주어진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나에게 밑긴 사명을 감당하는 일을 결코 멈추지 않게 하실 것이라는 분명한 믿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선교 현장을 가게 되면 우리가 감당하기에 버거운 일이 많이 일어  납니다. 우리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일들이 얼마나 많이 일어  나는지 몰라요. 우리의 선교의 열정을 포기하고 싶은 상황들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그 모든 것들을 우리가 사명으로 감당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해야 되느냐 하나님 앞에 믿음의 눈으로 바라봐야 됩니다. 눈에 보이는 현실의 어려움을 보고 주저 앉는  것이  아니라 믿음의 눈으로 바라볼 때 하나님의 찬란한 역사를 기대하게 되는 것이고. 이로 하여금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이 주시는 귀한 일들을 사명으로 감당케 하는 능력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주어진 현실이 어떠한 현실이 된다할지라도 우리는 그 현실을 현실대로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아야 한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어요.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다고 우리에게 말할 하나님의 일은 돈으로 하는 것도 아닙니다. 경험으로 하는 것도 아니에요. 지식으로 하는 것도 아닙니다. 인간의 힘으로 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고 오직 믿음으로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믿고 바라볼 때 그 믿음은 우리의 삶에 실상이 되고 그것은 우리의 삶에 증거가 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이 모든 것을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이루게 하실 것이라는 그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면 하나님께서는 그 믿음을 보시고 그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의 일들을 이루어 가실 것입니다. 

 

* 사도행전 20장 22-24절   열심을 넘어 사명으로 감당하라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