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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6장 11-14절 살아있는 신자의 삶

by rabah153 2024. 9. 3.

 

11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이와 같이의 의미

= 나의 현실을 보지 말고 하나님이 일하신 역사적 사실을 보고 믿으라

 

. 나의 현실 = 홍해를 건넜음에도 종의 근성이 그대로 있음 (= 허상=가짜)

예수를 믿고 있음에도 죄의 속성이 그대로 있음 (= 허상=가짜)

 

. 역사적 사실 = 홍해를 이미 건넘 ( = 실상= 진짜 )

바로의 종이 아님 ( 모세가 인도 = 실상= 진짜 )

 

예수님이 내 죄를 가지고 죽었음 ( = 내가 죽은 것임 = 실상= 진짜 )

예수님이 살아나심 의가 되심 (= 내가 살아남 = 내가 의롭게 됨 = 실상= 진짜 )

 

그리스도의 것이 다 내 것입니다

 

여길지어다 (=로기조마이= 평가하다 = 간주하다 = 인정하다 = 결정하다)

 

1. 3:28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2. 6:11 =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 하나님이 일하신 확실한 사실을 내 것으로 여기라고 명령하심.
(예수님 안에서 내가 죽고 그분 안에서 내가 산 것)


그리스도의 것이 다 내 것입니다


구원받기 전의 가장 큰 죄 = 불신입니다.
구원 이후의 가장 큰 죄 = 불신입니다.

 

12 그러므로 너희는 죄가 너희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말고

 

12: 또 다른 명령, 죄가 왕 노릇하지 못하게 하라.

믿음으로 걷지 않고 하나님의 사실들을 내 것으로 간주하지 않을 때 이런 일이 생김

죄는 더 이상 나의 왕이 아니다. 죄를 지어도 죄가 왕 노릇은 하지 못하게 하라.

 

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13: 또 다른 명령, 드리라 = 아말렉과 싸움

(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1. 알지못하느냐? = 알라 (3) = 예수와 합하여 세례받았다. = 생각

2. 여길지어다(11) = 죄에 대해 죽었고 예수안에서 하나님앞에 살았다. = 마음 = 믿음

3. 드리라 (13) =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드리라 = 의지

죽은 자들로부터 살아난 자로서 의의 도구로 내주라 = 의지(아말렉과 싸움)

 

14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14: 주장’= ‘주인이 된다는 뜻이다. 죄가 너희의 주인이 되지 못하게 하라.

우리는 율법에서 벗어나 은혜 아래 있다. 성도들을 율법 아래 가두지 말라.

 

아래의 예: 8:9의 백부장

나도 남의 수하에 있는 사람이요 내 아래에도 군사가 있으니 이더러 가라 하면 가고 저더러 오라 하면 오고 내 종더러 이것을 하라 하면 하나이다

 

우리는 더 이상 율법 아래 있지 않다

15 그런즉 어찌하리요 우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으니 죄를 지으리요 그럴 수 없느니라

 

(1:17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사람은 율법의 행위와 상관없이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받는다.

율법은 아무도 의롭게 하지 못한다

율법주의 No!!!(마르틴 루터), 무법주의 No!!!

 

* 로마서 6 11-14절 살아있는 신자의 삶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