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살로니가전서 2장 17-20절. 가는 질을 사탄이 막았을 때

by rabah153 2024. 2. 22.

데살로니가전서 2장 17-20절 중심으로 "가는 질을 사탄이 막았을 때"의 제목으로 은혜를  나눕니다.  

 

- 목차 -

1. 바울이 전한 복음은 무엇이었을까요?

2. 어려움에 직면할 때에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3. 바울이 핍박을 받으면서도 목회를 한 이유는 뭘까요?

* 데살로니가전서 2장 17-20절. 가는 질을 사탄이 막았을 때 PPT

 

 

1. 바울이 전한 복음은 무엇이었을까요?

바울이 데살로니가에 가서 복음을 전할 때에 사탄의 방해로 어려움을 겪고 잠시 떠난다고 합니다.

바울이 전한 복음은 무엇이었을까요? 여호와의 복음이었습니다.

바울은 사도행전 171-3절에 보면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뜻을 풀어 그리스도가 해를 받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야 할 것을 증언했습니다. 구약성경에서 여호와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약속하신 메시야가 예수 곧 그리스도다라고 전한 것입니다. 설교란 예화가 들어간 듣기 좋은 말이 아니고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약속의 말씀을 뜻을 풀어서 설명해 주는 것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바울이 이렇게 성경을 가지고 뜻을 풀어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전하자 마귀가 사람들을 선동하여 복음을 전하지 못하도록 방해 한것입니다. 어떤 불량한 사람들을 데리고 떼를 지어 성을 소동하게 하여 야손의 집에 침입하여 끌어내려고 찾은 것입니다.

 

마귀는 여호와의 말씀대로사는 사람을 싫어합니다. 마귀는 우리가 여호와를 섬기는 것을 싫어합니다. 마귀는 우리가 여호와의 교회에서 봉사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마귀는 우리가 바르게 열심히 믿는 것을 싫어합니다.

 

2. 어려움에 직면할 때에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어려움에 직면할 때에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여호와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사람 바라보면 형제가 야속하게 느껴지고 부모가 원망스럽습니다 나 자신을 바라보면 비참해진 보입니다. 이때 우리는 여호와께 가까이 해야 합니다.

여호와께 가까이 하는 방법은 교회에 가까이 해야 합니다. 말씀을 읽고 설교를 열심히 들어야 합니다. 어려운 일에 직면할 때 알아야 할 일은 여호와의 일은 실패가 없으심을 믿어야 합니다. 여호와는 마귀의 핍박을 통해서도 성도들을 연단시키시는 분임을 믿어야 합니다. 여호와께서는 마귀의 핍박을 통해서도 더 좋은 길로 인도하시는 분임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를 대적하는 마귀보다 우리의 아버지이신 여호와는 더 강하십니다. 예수님은 마귀를 이기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마귀의 핍박 중에도 승리하며 사는 것입니다.

 

17 형제들아 우리가 잠시 너희를 떠난 것은 얼굴이요 마음은 아니니

너희 얼굴 보기를 열정으로 더욱 힘썼노라

 

바울이 데살로니가 교회를 잠시 떠났으면서도 왜 교인들을 마음에 품고 사랑했을까요?

여호와 안에서 맺어진 관계가 소중했기 때문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혈연, 지연, 학연 관계를 소중하게 여깁니다.

 

저는 여호와를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여러분은 여호와를 누구라고 부르십니까? 맞아요 저와 같이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그러면 우리는 형제간입니다. 학생과 청년들에게는 제가 오빠이고 형님됩니다. 또 집사님은 저의 형님되시고 권사님은 제 누님 되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여호와 안에서 맺어진 형제로 매우 소중한 관계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서로 아끼고 사랑해야 합니다.

 

함께 나누어 봅시다.

* 같은 여호와의 자녀 되어 너무 좋습니다. * 좋은 교회에서 같이 신앙생활을 하게 되니 너무 좋습니다. * 사랑합니다. * 사랑합니다. * 정말로 사랑합니다.

 

바울이 떠나 있어도 교인들을 마음에 품고 사랑한 이유는 뭘까요?

 

첫째 바울이 어렵게 사역하는 것을 데살로니가 교인들이 알아주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우리도 가족끼리, 성도끼리, 서로 서로 알아 주어야 합니다. 당신이 잘해서 애들이 잘자랐어요 당신이 애써서 살림이 잘 되었어요 집사님 애쓰시네요 선생님 잘하시네요 서로 장점을 말해 주고 인정해 주어야 합니다.

 

둘째 데살로니 사람들은 바울의 설교를 들을 때 사람의 말로 받지 않고 여호와의 말씀으로 받았기 때문입니다.

 

3. 바울이 핍박을 받으면서도 목회를 한 이유는 뭘까요?

바울의 최고의 가치는

19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가 강림하실 때 우리 주 예수 앞에 너희가 아니냐

20 너희는 우리의 영광이요 기쁨이니라

 

바울은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에 받게될 면류관을 바라보았습니다.

이 면류관은 데살로니가성도들의 신앙으로 받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의 목표가 영혼 구원이어야 합니다.

전도하여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 우리의 최고의 가치임을 믿으시는 성도되시길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 데살로니가전서 2장 17-20절. 가는 질을 사탄이 막았을 때 PPT

살전2장17-20절 사탄의 방해.pptx
9.0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