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살로니가전서 2장 1-2절. 고난과 능욕을 이기는 비결

by rabah153 2024. 2. 22.

데살로니가전서 2장 1-2절 말씀으로 "고난과 능욕을 이기는 비결"에 대해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 목차 -

1. 바울이 고난과 싸움중에 복음을 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2. 귀신은 어떤 존재일까요?

3. 귀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쫒겨 나갑니다. 

* 데살로니가전서 2장 1-2절. 고난과 능욕을 이기는 비결 PPT

 

 

1. 바울이 고난과 싸움중에 복음을 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울은 당대에 최고의 석학으로부터 개인 교습을 받아 지도자의 자질을 갖추었고 로마의 국적을 가지고 있어서 최고의 스팩으로 이스라엘과 로마에서 유력한 지도자로서 권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울의 실재의 삶은 고난과 능욕을 당하였고 많은 싸움중에 복음을 전했습니다. 바울이 고난과 싸움중에 복음을 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호와의 복음 즉 예수님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여호와의 사랑을 받고 보니 감사했습니. 예수님의 사랑을 받고 보니 감사해서 고난을 받으며 복음을 전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7:13-14)고 말씀하셨습니다.

모세도 왕자로서 세도를 부리며 살 수 있었지만 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 받기를 거절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수모를 애굽의 모든 보화보다 더 큰 재물로 여기고 상 주심을 바라보았습니다.

 

우리도 여호와의 복음을 받아 예수님의 사랑을 누리고 있기에 자기 마음대로 생활하는 넓은 길을 걷지 않고 찾는 이가 없는 고난의 길이지만 우리는 생명이 있는 좁은 길을 걸어 가고 있음을 믿으시길 소원합니다.

 

2. 귀신은 어떤 존재일까요?

바울은 빌립보에서 귀신들인 점쟁이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여자 점쟁이가 계속 따라 다니며 이는 여호와의 종이다.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자다 하며 여러날 떠들고 다니므로 매우 힘이 들었습니다.

귀신은 어떤 존재일까요?

영의 세계를 모르는 사람들은 귀신은 죽의 사람의 넋이 구천을 떠돌다가 사람에게 들어가 사람을 괴롭히는 존재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는 계 12:9절에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그와 함께 내쫒기니고 말씀하십니다.

 

귀신은 마귀의 졸개로 하늘에서 이땅으로 내쫒긴 영물입니다.

귀신은 영물이기에 사람보다 아는 것이 많고 힘이셉니다. 사람들이 점쟁이에게 찾아가는 것은 미래가 불안하기 때문에 정쟁이에게 묻고, 하라는데로 합니다. 그러나 귀신도 마귀도 점쟁이도 미래를 모릅니다. 미래를 아시는 분은 오직 천지를 창조하신 전능하신 여호와뿐이십니다.

 

3. 귀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쫒겨 나갑니다. 

바울은 따라다니며 떠들어 힘들게한 여종을 어떻게 했을까요?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었을까요? 귀신은 영물이기에 바울의 힘으로는 귀신을 이길 수가 없습니다.

그럼 귀신이 무엇 때문에 점쟁이에게서 나와 도망갔을까요?

예수님의 이름 때문에 예수님이 무서워서 도망간 것입니다. 마귀는 사람의 죄을 가지고 사람을 잡고 괴롭힙니다.

여호와께서는 사람을 불쌍히 보고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보내어 사람의 죄를 짊어지고 십자가 위에서 죄값을 치르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죄값을 짊어지고 죽으시므로 마귀의 머리통이 깨졌습니다.

 

이때부터 마귀와 귀신은 예수님 이름만 들으면 무서워서 도망갑니다.

바울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니 귀신은 무서워서 즉시 도망간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바울과 똑같이 예수님을 믿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명령처럼 우리도 귀신을 이길수 있습니다.

 

수님을 그리도로 믿고 세례를 받은자는 귀신을 쫒아내는 권세를 이미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귀신에게 선포해야 합니다. 자주 선포하게 되면 점점 능력이 있게 됨을 체험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귀신과 마귀를 느낄 때마다 귀신과 마귀를 다음과 같이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물리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의 권세로 명하노니 귀신아 떠나갈지어다.

2.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의 권세로 명하노니 마귀야 질병을 가지고 떠나갈지어다.

3.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의 권세로 명하노니 사탄아 부정적인 마음과 불신의 마음을 가지고 떠나갈지어다.

 

데살로니가전서 2장 1-2절. 고난과 능욕을 이기는 비결 PPT

살전2장1-2절 고난과 능욕을 이기는 비결.pptx
14.2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