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누가복음 1장 26-38절 예수님을 맞는 마음

by rabah153 2024. 2. 18.

누가복음 1 26-38 말씀으로 "예수님을 맞는 마음"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 목차 -

1. 여호와는 다 계획을 세우고 계십니다.

2. 나를 향하신 여호와의 구원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3. 여호와께서는 장차 될 일에 대해서 다 알고 계신다.

4. 여호와께서는 사람과 소통하기를 원하신다.

5. 여호와께서는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사람이 기대하지 못하는 좋은 일들을 이루어 가신.

* 누가복음 1장 26-38절 예수님을 맞는 마음 설교 동영상

* 누가복음 1장 26-38절 예수님을 맞는 마음 PPT

 

오늘 본문에서 여섯째 달에는 어떤 일이 일어난 이후라는 말입니다. 아기를 낳을 수 없는 늙은 엘리사벳이 여호와께서 보내신 가브리엘 천사가 전한 여호와의 말씀에 따라 세례요한을 잉태한 일이 있고 난 뒤 6개월이 된 시점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천사 가브리엘이 여호와의 보내심을 받아 갈릴리 나사렛이란 동네에 가서 다윗의 자손 요셉이라 하는 사람과 약혼한 처녀 마리아에게 와서 여호와의 말씀을 전합니다. “은혜를 받은 자여 평안할지어다 주께서 너와 함께 하시도다. 마리아여 무서워하지 말라 네가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느니라. 보라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이 말씀을 받은 마리아는 처녀의 몸으로 매우 당황하였습니다. 그러나 천사의 설명을 듣고 순종하므로 메시아가 탄생하신 것입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주신 교훈은 무엇일까요?

 

1. 여호와는 다 계획을 세우고 계십니다.

세례요한이 태어난 것은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가브리엘 천사가 여호와의 계획을 전해서 세례요한이 났습니다. 이미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약속하신 것에 따라 세례요한이 난 것입니다. 이어 예수님이 나실 것을 가브리엘 천사가 전한 것도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약속하신 것을 이루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하루아침에 우연히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다 오래전부터 계획하신 것이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이 우연히 일이 일어난다고 우리는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 일어난 일은 우연히 되는 일이 아닙니다. 여호와께서 다 계획하고 계신 것입니다.

 

2. 나를 향하신 여호와의 구원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세례요한을 태어나게 하신 여호와께서는 저와 여러분을 창세 전에 계획하셨습니다. 때가 되니 모태에서 지으셨습니다. 그리고 구원할 때가 되니 저와 여러분을 부르셨습니다.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 으니 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저와 여러분을 향하신 구원계획을 가지고 계심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3. 여호와께서는 장차 될 일에 대해서 다 알고 계신다.

여호와께서는 세례요한의 장차 될 일을 아시고 가브리엘 천사를 보내셨고 예수님의 일을 아시고 마리아에게도 장차 될 일을 알리셨습니다. 저와 여러분의 장치 될 일을 여호와께서는 다 알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그때를 믿음으로 사람을 의지하지 말고 우리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의 이름에 있도다고백처럼 여호와를 의지하고 여호와의 때를 기다리시길 바랍니다

 

4. 여호와께서는 사람과 소통하기를 원하신다.

여호와께서는 사람과 소통하시길 원하십니다. 그래서 가브리엘 천사를 보내어 알려 주신 것입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성경대로 사는 것이 가장 확실하게 사는 것입니다. 방황하지 말자. 시행착오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여호와와 소통하는 것이 가장 지름길임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여호와께서는 말씀으로 기도로 소통하시길 원하십니다. 여호와께서는 코로나19 시대에 말씀으로 기도로 소통하길 원하십니다.

 

5. 여호와께서는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사람이 기대하지 못하는 좋은 일들을 이루어 가신.

여호와께서는 늙은 부부를 통해 세례요한이 태어나게 하시고 주의 길을 평탄하게 하는 일을 하셨습니다. 여호와께서는 남자를 알지 못하는 처녀를 통하여 성령으로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방법으로 사람이 기대하지 못하는 좋은 일들을 이루어 가심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여호와의 능력임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여호와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여호와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심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 누가복음 1장 26-38절 예수님을 맞는 마음 설교 동영상

* 누가복음 1장 26-38절 예수님을 맞는 마음 PPT

누가복음 1장 26-38절 예수님을 맞는 마음.pptx
13.30MB